본문 바로가기
Travel-*/Spain-*

[스페인] 세계 3대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Prado) 예약 (무료입장 예약 Tip 포함)

by ✿( ღ'◡'ღ )✿ 2022. 6. 17.

#1 세계 3대 미술관

세계 3대 미술관이라고 하면 어디가 생각나시나요?

첫 번째로 미국 뉴욕 현대 미술관 MOMA

(The Museum of Modern Art),

두 번째로는 스페인 마드리드프라도 미술관

(Museo Nacional Del Prado)

마지막으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에르미타주 미술관(The State Hermitage Museum)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스페인을 여행한다면 빠뜨리기 힘든 장소, 프라도 미술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프라도 미술관 간략 소개

프라도 미술관 (Museo Nacional Del Prado)

*주소:  C. de Ruiz de Alarcón, 23, 28014 Madrid
*운영시간: 월~토  10:00~20:00, 일 10:00~19:00
*무료입장 시간: 월~토 18:00~20:00, 일 17:00~19:00
*홈페이지: https://www.museodelprado.es
*입장권(티켓): 15€ (유로, euro)
*인근 지하철 역: Banco de España 역에서 하차 후 프라도 미술관 방면으로 6분 정도 걷기

 

 

프라도 미술관은 12세기 초기 작품부터 19세기 작품까지의 유럽 작품을 주로 전시하고 있고 주요 컬렉션은 스페인 왕실이 15세기부터 수집한 회화와 조각 작품입니다. 

 

프라도 미술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의 화가로는 벨라스케스(Velázquez), 고야(Goya), 보쉬(Bosch), 엘 그레코(El Greco)가 있습니다. 프라도 미술관에 가지만 충분한 시간이 없으시다면 이 화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둘러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3 프라도 미술관 예약 방법

프라도 미술관 입장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현장 구매와 온라인 예약인데요. 현장 구매는 실외에서 엄청난 줄을 서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된다는 점과 기다리는 동안 뜨끈뜨끈한 스페인의 햇볕을 체험하게 되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미리 온라인 예약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겨울에는 스페인이 따뜻하지 않냐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스페인 겨울도 적응하면 춥습니다. 바람도 불고요. 

 

https://www.museodelprado.es/

 

Museo Nacional del Prado

Hasta el próximo 3 de julio, en la sala 83 del edificio Villanueva, El Olfato, obra de Jan Brueghel el Viejo y Rubens, protagoniza “La esencia de un cuadro. Una exposición olfativa”, comisariada por Alejandro Vergara, Jefe de Conservación de Pintura

www.museodelprado.es

우선 공식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예약 화면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예약 화면 1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 부분에 티켓 모양이 있습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날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만약 스페인어로 화면이 되어 있어 불편하시다면 티켓 모양 옆 ES를 클릭해서 EN(영어)으로 바꾸셔서 보시면 됩니다. 

프라도 미술관 예약 날짜 선택
프라도 미술관 예약 날짜 선택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시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티켓의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Exhibitions General Ticket은 특별 전시회를 볼 수 있는 티켓이고 Collection General Ticket은 일반적으로 프라도 미술관에 항상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볼 수 있는 티켓입니다. 원하시는 티켓 오른쪽에 + 표시를 클릭하여 구매할 티켓의 장수를 선택합니다.

 

프라도 미술관 입장 티켓 종류
프라도 미술관 입장 티켓 종류

그리고 아래쪽에 SET HOUR이라는 빨간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원하시는 시간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예약 시간 선택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예약 시간 선택

시간을 선택하면 오디오 가이드를 선택할 건지 다른 옵션을 제시하는 창이 나옵니다.

프라도 미술관 예약 옵션 선택

오디오 가이드가 필요하시다면 5유로를 내는 Audioguid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속 진행을 하기 위해 CONTINUE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 인적사항을 입력하기 위한 창이 뜹니다. 차근차근 화면을 보시면서 영문으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프라도 미술관 예약 기본 정보 입력
프라도 미술관 예약 기본 정보 입력

다 입력하신 후에 아래쪽 CONTINUE TO PAYMENT를 클릭하시면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결제 카드는 VISA, MATER CARD, AMEX 가 가능합니다. 혹시 모르니 결제창 뜰 때 오른쪽 상단의 카드 모양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하면 입력하신 email로 티켓 pdf 파일이 옵니다.

미술관 방문 시 출력해 오셔도 되고 휴대폰으로 pdf 파일에 있는 QR코드를 제시하면 입장이 되니 참고 바랍니다.

 

#4 프라도 미술관 무료입장 예약 방법

프라도 미술관 무료입장 예약도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일반 온라인 예약과 같이 위에서 설명한 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티켓 모양을 클릭한 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래쪽 More tickets를 선택합니다.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무료입장 예약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무료입장 예약

훨씬 더 많은 티켓 종류를 볼 수 있고 종류 맨 마지막무료 티켓(Free access time ticket)이 나옵니다. 수량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일반 온라인 예약과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무료입장 티켓 예약방법
프라도 미술관 홈페이지 무료입장 티켓 예약방법

 

#5 프라도 미술관 감상 시간

사실 프라도 미술관은 워낙 넓고 작품 수가 많기 때문에 무료입장 시간 2시간만으로는 둘러보기에 벅찹니다.

정말 시간이 없으시다면 주요 화가의 작품만 선택해서 보시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을 내셔서 사전에 미리 작품에 대해 조금 알아보시고 방문 하시든지 아니면 미술관 가이드를 신청하셔서 설명을 들으시면서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꼭 알아야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오셔서 자신만의 느낌으로 작품과 교감하시는 것도 작품 감상의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세계 3대 박물관인 프라도 미술관을 방문해 보세요. 

 

댓글